울트라스트레치스웨트세트
구입 후기
예전(대략 5년 전??)에 유니클로에서 샀던 츄리닝 세트가 너무 낡아져서 교체할 때가 왔다.
유니클로 세일 때 두 세트를 사서 여름을 제외하고 주구장창 집에서 입었었는데, 의류 건조기로 말리다 보니 소매 부분이 너무 너덜너덜해졌다.

결국 새로운 세트를 구입하기로 결심하고 세일 찬스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 유니클로 모바일 전단지에서 울트라스트레치스웨트세트 세일 소식을 보고 남편과 함께 동네 유니클로를 방문했다.

구입한 세트는 회색과 검정 색상으로, 각 세트당 2990엔이었다.

이전에도 맨즈 사이즈를 구매했었고, 이번에도 남성용으로 선택했다.
여성용은 좀 더 화사한 색상이 많았지만, 남성용이 더 질감이 탄탄하다고 느껴져서 맨즈 M 사이즈를 구매했다.
한때 맨즈 M 사이즈를 입으면 여유가 있었지만, 40대가 되니 뱃살이 늘어나 L 사이즈가 더 나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소재
상하의 :면 95%, 폴리우레탄 5%
포켓 : 면 100%
(건조기 사용은 안된다고 표기되어 있지만 나는 못 본 걸로 하겠다.)
착용 후기

옷을 입자마자 매우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예전에 입었던 것과 비슷한 착용감이어서 큰 차이는 없었다.
바지 길이가 딱 떨어지는 것이 예상보다 좋았는데, 똥배 때문에 길이가 짧아졌을 가능성도 있다.
핏은 생각보다 좀 더 타이트하게 느껴졌다.
날씬한 체형이라면 핏도 살릴 수 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면 다른 브랜드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이 저렴하고 집에서 편하게 입는 것이 주요 목적이라 핏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결론
저렴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찾고 있다면 울트라스트레치스웨트세트는 추천할 만하다.
다만, 저렴하고 편하게, 또 이쁘게 입고 싶다면 다른 선택지도 고려해 보길 바란다.